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군, 군보건소 내 여성건강의학과 신설
상태바
횡성군, 군보건소 내 여성건강의학과 신설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22.03.2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인과 진료·국가암 검진도 가능
강원 횡성군이 최근 횡성군보건소 내에 여성건강의학과를 신설하고 개소식을 열었다. [횡성군 제공]
강원 횡성군이 최근 횡성군보건소 내에 여성건강의학과를 신설하고 개소식을 열었다. [횡성군 제공]

강원 횡성군이 최근 횡성군보건소 내에 여성건강의학과를 신설하고 개소식을 열었다.

지난 연말 기준 도내 산부인과 설치 의료기관이 없는 시군은 횡성을 포함해 정선, 고성, 양양 등 4개 시군에 불과한 실정이다.

군은 지난해 8월 김영대 보건소장(산부인과 전문의)을 임용한 데 이어 지난달부터 보건소 내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진료실, 검진실 등을 갖추고 최첨단 의료 장비를 구축하는 등 새롭게 단장을 마쳤다.

진료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산전 진료와 부인과 진료, 국가암(자궁경부암) 검진을 모두 받을 수 있다.

관내 산부인과 병의원의 부재로 인근 도시인 원주로 원정 진료를 다녀야 했던 불편과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질병의 조기 발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군은 출산의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모성과 가족을 보호하기 위한 관내 임산부와 여성질환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해 군 보건소 등의 진료비 및 수수료 징수 조례를 일부 개정 중에 있다.

김영대 보건소장은 “군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보건의료서비스 인프라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는 한편 보다 만족할만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도 모든 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횡성/ 안종률기자 
iyah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