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국제안전도시 세계·아시아 연차대회 준비 박차
상태바
세종시, 국제안전도시 세계·아시아 연차대회 준비 박차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2.03.2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는 ‘제25차 세계 및 제10차 아시아 국제안전도시 연차대회’의 성공개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국제안전도시 연차대회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시민참여로 지속가능한 국제안전도시 만들기’라는 주제로 세종시 정부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당초 2020년 10월 제10차 아시아 연차대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올해로 개최 일정이 연기되면서  제25차 세계 연차대회와 동시에 개최하게 됐다. 

시는 이날 시민안전실장, 조직위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차질 없는 대회 준비에 나섰다. 

용역착수보고회에서는 국내외 개최사례를 참고하는 동시에 시의 특성을 반영해 국제안전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국제학술대회를 활용해 대·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방안이 도출됐다. 

시는 그동안 연차대회 전담 직원을 배치하고 조직위원회, 대전세종연구원 도시안전연구센터와 함께 행사 프로그램을 확정하는 등 연차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춘희 시장은 “연차대회 개최를 통해 국제안전도시인 세종시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이고, 대회 참가자와 시민들이 안전도시에 대해 이해하고 안전문화가 확산되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는 등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