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군, 6개 공모사업 선정···총 595억 확보
상태바
횡성군, 6개 공모사업 선정···총 595억 확보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22.04.0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기 만에 전년도 사업비 초과
횡성군청사 전경.
횡성군청사 전경.

강원 횡성군이 지난달까지 6개 공모사업에 선정돼 595억 원(국도비 385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지난해 확보한 국도비 188억원을 1분기 만에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군 공모사업 관리조례 제정 이후 관리부서와 사업 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하에 군 공모사업 관리체계가 본궤도에 올라서면서 올해 공모사업 부분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

1분기 군이 공모 신청한 사업은 7개로 총사업비는 607억 원에 달한다. 이 가운데 지난달까지 6개 사업에 선정돼 595억 원(국도비 385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 지난해 확보한 국도비 188억원을 1분기 만에 넘어섰다. 또한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강림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공공 열분해시설 시범사업 등 큰 규모 사들의 연내 추진이 가능하게 됐다.

‘2022년 산업단지 환경조성사업 통합 공모사업’에 선정된 45억원 규모의 우천농공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 사업은 공모사업 관리부서인 미래전략과에서 공모사업 발표 자료와 조감도 등을 지원함으로써 선정률을 높일 수 있었다.

둔내면 전역을 대상지로 하는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은 지역의 노후화와 지역 인구 소멸 등의 문제점을 방지하고 교통 인프라 구축을 통한 관광객 유치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형용 미래전략과장은 “향후 공모사업들도 관련 부서와 충분히 협의해 군 재정에 부담이 없도록 꼭 필요한 사업에 응모할 계획이며 응모한 사업은 반드시 선정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횡성/ 안종률기자 
iyah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