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물열전 254] 분당 차병원 김민영 교수,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에
상태바
[인물열전 254] 분당 차병원 김민영 교수,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에
  • 이일영기자
  • 승인 2022.04.2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첫 제대혈 줄기세포 이용 뇌성마비 치료 등 업적 인정
김민영 교수 [분당차병원 제공]
김민영 교수 [분당차병원 제공]

[전국은 지금 - 인물열전 254]
분당 차병원 재활의학과 김민영 교수 

차 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은 재활의학과 김민영 교수가 2022년도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에 선출됐다고 27일 밝혔다.

뇌질환 치료 분야 권위자인 김 교수는 뇌성마비에서 제대혈을 이용한 치료 관련 세계 최다 증례를 보유하고 있다. 

김 교수는 세계 최초로 제대혈 줄기세포를 이용한 뇌성마비 치료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해 뇌질환 재활과 손상된 뇌신경 회복 및 재생 연구의 초석을 마련했다. 

또 뇌성마비와 뇌졸중, 외상성 뇌손상 환자에서 세포치료에 의한 운동과 인지기능 개선 효과 입증뿐 아니라 경두개 자기장 전자약 치료, 확장 현실을 이용한 디지털치료기기 개발 등 혁신의료 기술 연구를 선도하고 있다.

김 교수는 지난 2018년 대한소아재활발달의학회 이사장으로 장애아 의학학술활동을 이끌었으며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설립 등 우리나라 장애어린이들을 위한 정책의 설립과 실현에 이바지했다. 또 세계 장애아동을 위한 최고의 학회단체 International Alliance of Academies of Childhood Disability (IAACD)에서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과학위원으로 활동하며 재활의학의 통합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김 교수는 “내달부터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지원사업단의 부단장으로서 한국 재생의학 관련 임상연구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장기적으로 난치성 뇌기능 손상 환자들의 회복을 위한 연구 및 폭넓은 학술교류를 통해 재활의학 치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