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남테크노파크, 기업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전남테크노파크, 기업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2.05.0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기술혁신기업 투자기회 제공·스케일업 촉진 행사 운영
8개사 IR 피칭·15개사 1:1 투자상담 등 지속적인 지원 예정
전남테크노파크가 기술혁신 성장기업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IR)’를 개최했다. [전남테크노파크 제공]
전남테크노파크가 기술혁신 성장기업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IR)’를 개최했다. [전남테크노파크 제공]

전남테크노파크는 최근 전남지역 기술혁신 성장기업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IR)’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설명회는 ‘2022 JNTP IR CHALLENGE’라는 슬로건으로 전남테크노파크에서 처음 개최하며 지역 및 수도권의 15개 벤처투자자가 동참해 전남지역 기술혁신기업에 투자기회 제공하고 스케일업을 촉진하는 행사다.

지난해 8월부터 수개월 동안 준비해온 8개사의 IR 피칭에 이어 투자자와 1:1 투자상담에 총 15개사가 참여,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본격적인 투자활동이 촉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유동국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전남기업의 우수한 제품이나 기술이 사장되지 않고 기업지원 유관기관과 투자자들의 관심을 통해 빛을 볼 수 있도록 사후 지원과 관리에 매진할 예정”이라며 “유망기업의 투자역량을 향상시키고 자금조달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투자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테크노파크는 이달에도 IR 컨설팅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에 두 번째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