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완수 경남도지사 "혁신 성장, 통합·소통 도정 펼칠 것"
상태바
박완수 경남도지사 "혁신 성장, 통합·소통 도정 펼칠 것"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22.07.0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 취임식. [경남도 제공]
박완수 경남도지사 취임식. [경남도 제공]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경남의 시대정신을 혁신과 성장, 통합과 소통으로 규정하고 민선8기 도정비전을 선포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도청과 산하기관을 성과 중심 도민 우선의 조직으로 탈바꿈시키고 기업하기 좋은 경남, 투자하기 좋은 경남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남 성장의 핵심열쇠는 기업유치, 투자유치에 있다”면서“투자와 대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경남 도정의 최우선 과제로 상정하고 도청 조직과 산하 유관 기관이 원팀이 되어 투자유치전의 최일선으로 전진 배치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혁신과 성장의 주체를 도민, 도의회, 경남도청으로 정하고 “상호 간의 진정한 신뢰와 협력 없이는 한 걸음도 나아갈 수 없다. 진영과 이념, 세대를 아우르는 화합과 통합의 도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박 지사는 지방자치 발전을 선도하겠다는 강한 의지도 드러냈다. 박 지사는 “지방분권 강화는 국가의 미래 전략 그 자체”라며 “대한민국의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끌어왔던 경남의 위상으로 진정한 지방자치 시대를 활짝 열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완수 도정은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비전으로 정하고 경남 경제를 다시 일으켜 세우고 도민의 자부심을 되찾기 위한 의지를 담아 튼튼한 경제 넘치는 일자리, 편리한 공간 융성한 문화, 안전한 생활 든든한 복지, 쾌적한 환경 넉넉한 농산어촌 등 4대 정책목표로 추진된다.

[전국매일신문] 창원/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