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파워인터뷰227] 박경래 송파구의회 의장 “구민의 안전・복리증진위해 노력하겠다”
상태바
[파워인터뷰227] 박경래 송파구의회 의장 “구민의 안전・복리증진위해 노력하겠다”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07.2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에게 희망·감동·신뢰를 주는 의회로 자리매김
서울 송파구의회 박경래 의장. [송파구의회 제공]
서울 송파구의회 박경래 의장. [송파구의회 제공]

[전국은 지금 - 파워인터뷰 227]
박경래 서울 송파구의회 의장

근면, 성실을 모토로 온유한 리더쉽을 발휘하며 4선에 오른 박경래 서울 송파구의회 의장을 만나 의회 운영에 관한 의견을 들었다.

●의장 당선 소감은
먼저 4선 의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송파구민과 만장일치로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시고 선출해 주신 선배·동료 의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저에게 주어진 시간동안 송파구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겠다.

●임기 내 구의회 운영 방향은
의회의 지속적인 확대와 주어진 자율성에 뒤따르는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맡은 업무에 임할 것이며, 구민에게 희망을 주는 의회, 구민에게 감동을 주는 의회, 신뢰를 주는 의회로 자리매김하도록 힘을 쏟겠다.

9대 의회는 확보된 전문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안전, 보건, 복지, 지역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민의를 대변하고 실질적인 결과물들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수행하겠다.

●앞으로 집행부와의 관계는
구의회와 구청은 구민의 행복을 위해 서로 경쟁하는 건전한 경쟁자이자 감시자이면서도 든든한 조력자이다. 지난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선출된 국민의힘 15명의 의원들과 더불어민주당 11명의 의원들 모두 한 마음으로 구민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사업들이 추진되도록 집행부의 정책 하나하나를 세심하게 살피고 견제•감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겠다.

●임기동안 목표는
우선, 노후 아파트 재건축을 통해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만들고 일반주택 주차장 건립 및 신도시 교통체계 개선 사업 등으로 구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생활환경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 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대표거리 및 특화상권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직접 민원 현장을 방문해 구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구현하겠다.

또한 의원 역량강화에 힘쓰고 창의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구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초선의원의 열정과 창의가 살아나도록 밀어주고, 다선의원의 경륜이 꽃피울 수 있도록 함께 소통하며 성장하겠다.

●구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우생마사(牛生馬死)와 같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 끈기있게 잘 버티고 고민하고 단련하다보면 언젠가 좋은 날이 올 것이라는 의정철학을 갖고 있다. 소처럼 묵묵히 일하며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슬기로운 역할을 감당하는 것이 저의 큰 바람이다. 주민의 안전과 복리증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다시뛰는 송파에 걸맞은 의정활동으로 보답할 것을 약속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