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문의 칼럼] 화살코, 성형 필요하다면? 개인에 맞는 상담 중요
상태바
[전문의 칼럼] 화살코, 성형 필요하다면? 개인에 맞는 상담 중요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2.08.2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혁규 제스타성형외과 원장

얼굴 중심에 있는 코는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할 만큼 영향력이 크다. 이상적인 코의 길이는 보통 얼굴 길이를 3등분 했을 때 가운데 3분의 1 정도의 길이다.

눈썹에서 코 끝까지의 길이가 얼굴 전체의 3분의 1을 넘는 경우엔 긴 코라고 하는데 긴 코 중에 코끝이 아래로 처져있는 경우를 화살코라 한다.

화살코는 얼굴을 길어 보이게 할 뿐 아니라 인중이 짧아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준다. 얼굴 전체의 입체감도 저하시키는 경향이 있어. 이를 교정하고자 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코 끝이 아래로 처져 화살촉 모양처럼 보이거나 코 끝이 늘어지고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 얼굴 비율에 맞지 않게 코가 너무 긴 경우나 코 끝이 길어 입술에 닿을 듯이 보일 때 화살코 성형을 고려한다.

방법은 코 끝 날개 연골이 처져 있는 경우에 코 끝 연골을 위로 이동시켜 이상적인 위치에서 코 끝 연골을 고정시켜 주는 식이다. 비중격 연골이 길어 코 끝 연골이 아래로 처진다면 비중격 연골의 아랫부분을 절제하고 코 끝 연골의 위치를 재교정한다. 매부리가 동반된 경우에는 매부리도 함께 교정한다.

화살코 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얼굴 중심을 교정하는 수술인 만큼 충분한 경험과 수술 실력을 겸비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개인에 상담을 통해 본인의 얼굴 비율을 맞는 코의 위치 선정, 코의 처진 정도와 피부 두께 등의 요소를 고려해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칼럼] 최혁규 제스타성형외과 원장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