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민축제 ‘다시 춤추는 환경’ 프로그램 눈길
상태바
안양시민축제 ‘다시 춤추는 환경’ 프로그램 눈길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2.09.21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 위기 홍보 부스 등 운영
[안양시 제공]
[안양시 제공]

춤과 환경, 시민참여를 테마로 한 ‘2022 우선멈‘춤’ 안양시민축제’가 평촌중앙공원과 삼덕공원에서 23~25일 개최 예정인 가운데 ‘환경’을 전면에 내세운 ‘다시 춤추는 환경’ 프로그램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1일 시에 따르면 ‘다시 춤추는 환경’은 기후 위기 대응에 있어 시민의 역할에 주목하고 환경 문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2022 우선멈‘춤’시민축제의 환경 관련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15일까지 안양시민축제 서포터즈 DNA와 함께 일상 속 환경 보호 실천을 유도하는 지킴이 챌린지를 진행했다. 다회용기 사용을 촉진하는 ‘안양은 지금 용기 내는 중’과 ‘커피잔 재활용 챌린지’ 등이다.

축제 기간에는 평촌중앙공원 메인무대 인근에 기후 위기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환경 부스를 설치해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 예정이다.

또한 축제에서 발생하는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양시민축제 리플릿을 모바일로 제작하고 축제장 쓰레기 줍기와 환경부스 스탬프투어를 결합한 ‘쓱-(넣어)주세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재단 관계자는 “2022년 시민축제는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된 경기도 대표 축제인 만큼 현재를 즐기는 축제를 넘어 환경 문제 인식을 통해 미래 지속가능성을 모색하는 성숙한 축제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