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민선8기 신규사업 정책제안 특별공모전 시상
상태바
광진구, 민선8기 신규사업 정책제안 특별공모전 시상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10.2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선‧신규사업 10건 선정…상장 수여 · 제안 발표
민선8기 신규사업 정책제안 특별공모전 정책제안 발표 모습. [광진구 제공]
민선8기 신규사업 정책제안 특별공모전 정책제안 발표 모습.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최근 민선8기 신규사업 정책제안 특별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민선8기 소통 100일을 맞이해 구민이 바라는 정책을 듣고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9월 16일까지 정책제안 특별공모전을 진행, 1·2차 심사를 거친 결과 은상 3건, 동상 3건, 장려상 4건으로 광진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10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은상을 수상한 ‘광이처럼 친환경, 진이처럼 깨끗한 광진구 헌옷수거함의 재탄생!’은 생활에 맞닿아 있으며 실현 가능한 제안으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다른 은상 수상 제안인 ‘주말을 제외하고 쓰레기 수거를 매일 실시하면 어떨까요?’와 ‘MZ세대를 위한 특화거리 프로그램’은 구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세대를 아우르는 정책이라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 밖에도 동상 ▲능동로 활성화 방안 제안 ▲꿈나무 책배달 지원사업 ▲기후위기 조례제정이 필요합니다와, 장려상 ▲세종대와 함께 하는 키오스크 사용법 강좌 ▲동변상련 따뜻한 명절보내기 사업 ▲1인 가구를 위한 광진 생활 교육 ▲워킹맘&워킹대디를 위한 어플리케이션도 구민 생활에 밀접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우수한 정책 제안으로 선정됐다.

김경호 구청장은 “구정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정책을 제안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제안된 정책은 내년 사업에 적극 반영하고, 앞으로도 구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구민과 함께 행복한 광진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