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파워인터뷰 251] 심상금 연천군의장 “군민 뜻 제대로 반영 생산적 의회 만들것”
상태바
[파워인터뷰 251] 심상금 연천군의장 “군민 뜻 제대로 반영 생산적 의회 만들것”
  • 연천/ 정대전기자 
  • 승인 2022.10.2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지원 골목경제 회복
연천사랑상품권 확대 발행도
인구감소 막고 증가방안 강구
심상금 연천군의장 [연천군의회 제공]
심상금 연천군의장 [연천군의회 제공]

[전국은 지금 - 파워인터뷰 251]
심상금 경기 연천군의장

● 9대 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소감은
제8대에 이어 제9대 의회에서도 군의원으로 봉사할 기회를 준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다시 한번 주민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돼 기쁘다. 또 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준 동료 의원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연천군의회는 모든 역량을 발휘해 군민 모두가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강화해 군민의 뜻이 군정에 제대로 반영되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어가겠다.

● 9대 의회 개원 이후 주요 의정활동은
9대 의회 개원 이후 임시회 두 차례, 정례회 한 차례를 통해 군 발전에 대한 고민과 연구, 그리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해왔다. 

특히 제273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수도권정비계획법의 수도권 범위 개정 및 지원대책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고 2021년도 결산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난해 군이 추진한 사업이 계획대로 잘 운영됐는지, 추진 방향에 문제는 없었는지를 꼼곰히 살펴봤다.

아울러 추경예산도 면밀히 심의했다고 자부하며 각종 간담회 및 현장방문 등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의정활동을 적극 펼쳤다.

● 현재 군의 시급한 현안에 대한 진단과 처방은
가장 시급한 현안은 ‘민생안정’이다. 특히 소상공인을 비롯한 자영업자들은 더 힘겹다. 어려운 이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의회가 돼야 한다.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을 위해 각종 지원책을 집행부와 함께 고민하고 만들고 있다. 현재 골목경제 회복을 위한 소상공인 지원사업과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위한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경기도공공배달앱인 ‘배달특급’과 연계해 연천사랑상품권을 확대 발행하는 등 조금이나마 어려운 이들에게 혜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 연내 추진할 주요 일정이나 과제는
군의회는 연내 한 번의 임시회와 한 번의 정례회를 앞두고 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군정질문, 내년도 예산안 심의 등의 주요과제다.

이를 위해 동료 군의원과 함께 고민하고 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또한 인구소멸지역으로 선정된 것과 관련, 집행부와 협력해 인구감소를 막고 역으로 인구를 증가시킬 수 있는 여러 방안을 함께 고민해 나갈 것이다.

● 군민에게 하고 싶은 말은
군민들의 아낌없는 응원에 감사드린다. 이에 보답하기 위해 작은 이야기 하나에도 귀 기울이고 직접 행동으로 옮기며 달라지는 연천군의회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민원현장이면 어디든 달려가 군민의 어려움을 같이 나누는 것은 물론 의회의 문을 더욱 활짝 열고 군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의견이 군정에 반영되도록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다.

[전국매일신문] 연천/ 정대전기자 
jdj@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