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개장···“신성장동력으로”
상태바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개장···“신성장동력으로”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05.0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건 퍼포먼스 등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기원
“가리왕산 복원·올림픽 국가정원 유치 최선”
강원 정선군은 2일 북평면 케이블카 광장 일원에서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개장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2일 북평면 케이블카 광장 일원에서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개장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2일 북평면 케이블카 광장 일원에서 올림픽 국가정원 유치 기원 및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기념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개장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태 강원도지사, 이철규 국회의원, 권혁열 도의장를 비롯한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범국민 추진위원회, 명예군민, 출양군민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과 함께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범국민 추진위원회가 출범해 강원도 가리왕산 산림생태자원의 생산적 복원과 지역균형발전을 추진하고 강원도민과 전국 스포츠인, 종교인, 예술문화인의 염원을 결집하여 대한민국 세 번째 국가 정원을 강원 정선군에 유치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는 출범선언문을 선포했다.

이날 행사는 오후 1시 35분부터 1부행는 정선아리랑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특별공연을 시작으로 가리왕산 케이블카 운영에 대한 영상 경과보고를 비롯해 감사패 수여, 가리왕산 케이블카 세레모니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이어 2부에서 진행하는 축하공연에는 미스터트롯과 미스트롯 가수들이 대거 출연하는 G1방송 특집 공개방송 ‘전국 Top10가요쇼’가 진행됐다.

특히 군민이 하나 되어 펼친 수건 퍼포먼스를 통해 올림픽 국가정원 유치를 기원하고 강원 특별자치도 성공을 기원하는 간절한 마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모습을 연출해 의미를 더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