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화토탈에너지스, 정기보수 완료
상태바
한화토탈에너지스, 정기보수 완료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3.06.2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조로 안전사고·교통체증 없이 완료
두 달간 NCC공장 등 주요설비 대상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약 두 달간 진행된 정기보수를 완료하고 재가동을 안정화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제공]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약 두 달간 진행된 정기보수를 완료하고 재가동을 안정화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제공]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약 두 달간 진행된 정기보수를 완료하고 재가동을 안정화했다고 27일 밝혔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이번에 석유화학 공정상 핵심설비인 NCC공장의 종합 설비검사와 탱크 개방 검사, 유관기관의 정기검사를 진행했으며 PSV(Pressure Safety Valve) 이중화, 각종 감시기 추가 설치 등 안전환경 시설의 개선 투자가 이뤄졌다.

특히 2019년 완공된 사이드 가스 크래커(Side Gas Cracker: LPG를 원료로 에틸렌, 프로필렌 등 석유화학 기초 원료를 생산하는 설비)의 첫 정기보수가 함께 진행되었으며 창사 이래 최대 물자가 동원된 정기보수로도 기록됐다.

누적 기준 약 15만명, 일 평균 4000여명의 대규모 인원이 투입됐으며,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단 한 건의 사고나 재해없이 정기보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기간 중에 공장 출입인원 급증으로 인한 인근 지역 교통 체증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주민, 서산시, 경찰 등 민관과 공조해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관계자는 “민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도움으로 무사히 정기보수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해 협조해준 협력업체 임직원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