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285] “여름방학, 자녀들과 고품격 휴가 보내러오세요” 
상태바
[핫플레이스 285] “여름방학, 자녀들과 고품격 휴가 보내러오세요”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3.07.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정원박람회, 여름철 콘텐츠 빅3 준비
물놀이장·가든페스티벌·미니사파리 등 다양
오천그린광장서 열린 바다의 뮤지컬갈라쇼. [순천시 제공]
오천그린광장서 열린 바다의 뮤지컬갈라쇼. [순천시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285]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자녀들과 함께 떠날 여름 휴가지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추천한다.

비용 부담 없이 가족들과 수준 높은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정원박람회 여름철 콘텐츠 BIG 3를 살펴본다. 

●가든 뷰(Garden view) 따라 즐기는 시원한 물놀이
국제습지센터 인근 물놀이장은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스팟이다. 계단에서부터 흐르는 시원한 물과 미니 미끄럼틀, 바닥 분수가 어우러져 있어 아이들은 이곳을 놀이터 삼아 마음껏 뛰놀고 물장구칠 수 있다.  

오천그린광장에 조성된 워터아일랜드와 음악분수에서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순천시 제공]
오천그린광장에 조성된 워터아일랜드와 음악분수에서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순천시 제공]

지난 6월 개장한 오천그린광장 내 워터아일랜드로 이곳은 음악분수, 바닥분수를 포함, 초대형 워터슬라이드와 에어풀장과 함께 상시 안전요원이 배치돼 있어 안전하고도 규모 있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인공적인 물놀이장 외에도 정원박람회장에 오면 맑고 깨끗한 개울길을 만나볼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든 페스티벌(Garden festival) 
7~8월 실내공연으로는 습지센터 1층 영상관에서 매주 토요일에는(14시, 16시) 사이언스 매직쇼가, 매주 일요일(14시, 16시)은 빛을 활용한 레이저 매직쇼가 진행된다.     

오천그린광장에서는 매주 주말 여름밤 정원을 배경으로 대형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8월에는 비보잉콘서트, DJ&힙합 콘서트와 같은 화려한 퍼포먼스형 공연부터 시민오케스트라와 재즈페스티벌, 태권도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기획 공연이 준비돼 있다.  

어린이동물원. [순천시 제공]
어린이동물원. [순천시 제공]

●다양한 동물을 한눈에 정원 속 미니 사파리(Garden safari)
어린이동물원에 가면 사막여우, 물범, 미어캣, 다람쥐원숭이 등 9종의 포유류부터 공작, 청공작, 사랑앵무와 같은 조류와 육지거북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곳은 매일 10시부터 17시까지 매 시각(30분 체험, 30분 휴식) 앵무새와 알파카, 토끼에게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해 연일 아이들이 줄지어 있는 곳이기도 하다. 

김선순 조직위 홍보부장은 “방학 시즌, 낮에는 시원한 물놀이와 더불어 어린이동물원에서 생태체험을, 저녁에는 탁 트인 잔디광장에서 돗자리를 펴고 앉아 고품격 공연과 건강하고 즐거운 생태 활동을 선물하고 싶다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제격”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