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지능형 과학실 구축 사업' 올해 완료
상태바
강원교육청 '지능형 과학실 구축 사업' 올해 완료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3.08.1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 제공]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지능형 과학실 구축 사업’을 올해 완료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첨단과학기술 기반의 학생 주도적 실험·탐구 활동이 가능한 과학교육 환경 조성 사업으로 2021년부터 현재까지 총 800교에 미래형 과학교육을 위한 환경을 조성했다.

지능형 과학실은 ▲데이터로깅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과학기술을 활용하여 기초과학 탐구실험 및 융복합 탐구활동을 지원하는 미래형 과학학습공간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학교당 5000만 원씩 총 385억 원을 지원해 사업을 추진했으며 강원도 내 모든 학교 ▲초 350교 ▲중 161교 ▲고 115교 총 771개실을 구축했다.

강원중학교는 지능형 과학실 구축 사업을 통해 ▲3D 프린터 ▲레이저커팅기 ▲데이터로깅 임베디드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년간 스마트 과학교육 운영을 통해 지능형 과학실을 구축하려는 전국 다른 학교의 표준 모델이 되고 있다.

강원형 지능형 과학실 구축교를 중심으로 ▲2022년 경기도융합과학역량강화워크숍 ▲2023년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선진지 방문 ▲2023년 7월 서울 중등교장 자격연수(예정) 등 타시도의 다양한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신경호 교육감은 “학생들이 첨단과학수업을 통해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길러 더 넓은 진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