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연제구' 편 개최
상태바
부산시,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연제구' 편 개최
  • 부산/이채열 기자
  • 승인 2023.10.16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제구 둘레길 조성, 장애인복지관 건립 추진
부산시는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연제구 편을 개최했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연제구 편을 개최했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16일 오후 2시 연제구청 구민홀에서 박형준 부산시장, 주석수 연제구청장, 공감정책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연제구 편'을 개최했다.
 
15분 도시는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여정으로, 시는 과거의 구민 만남 형태의 자치구·군 순방과 달리 정책 의제(어젠다)를 가지고 정책 소통을 하겠다는 취지에서 단계별로 '15분도시 비전투어'를 기획했다.

이번 연제구 편에서는 지역주민이 정책과제를 직접 제안(브리핑)하고, 해당 주제로 참석자 토론 및 선호도조사 등이 진행됐으며, 연제구 둘레길 조성, 연제구 장애인복지관 등 추진에 대해 논의해다. 
 
연제구 둘레길 조성사업은 도심 내 자원을 활용한 테마형 둘레길 5개 구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구간별 스토리텔링 및 콘텐츠 개발을 통한 둘레길 이용 프로그램 운영 등 일상생활에서 언제 어디서든 쾌적한 환경에서 걸어다닐 수 있는 보행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연제구 장애인복지관 건립은 장애인 복지 욕구가 지속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장애인에 대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 재활·자립 서비스 공간 구축과 함께 장애아 전문어린이집 및 도서관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 아동의 다양한 문화·체험·교육이 가능한 앵커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정책과제는 구상안이자 제안과제인 만큼, 세부 계획 수립 후 연제구청과 관련기관 등과의 협의를 거쳐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지역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사업추진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