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LH, 전국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총 1천608호
상태바
LH, 전국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총 1천608호
  • 이일영기자
  • 승인 2023.10.2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부터 청약 접수…수도권 480호
서초구 청년매입임대주택. [LH 제공]
서초구 청년매입임대주택. [LH 제공]

전국 통합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을 위한 청약 접수가 23일부터 시작된다.

22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따르면 매입임대주택은 LH가 도심 내 신축 또는 기존주택을 매입해 시세보다 저렴하게 임대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다가구·다세대주택,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총 1천608호가 공급된다. 지역별로는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이 480호, 그 외 지역이 1천128호다.

임대 조건은 주변 시세의 50% 이하이며 최장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현재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소득 기준을 충족한 경우 청약을 할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보호 대상 한부모가족 등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우선 공급된다.

특히 생계급여와 주거급여를 동시 수급하는 최저 소득계층의 경우 보증금을 월세로 전환해 보증금 없이 입주할 수 있다. 전환된 임대료 전액은 주거급여로 지원돼 입주자의 추가 부담이 없다.

1세대 1주택에 한해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와 상관없이 원하는 주택의 동·호를 지정해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내달 7일부터 공급 순위에 따라 순차 발표될 예정이며 계약 체결을 거쳐 내달 말부터 입주할 수 있다.

한편 기타 자세한 내용은 LH청약플러스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LH콜센터를 통한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