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성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03.2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까지…5월부터 사무실 입주 가능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4월 개관 예정인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입주대상은 서울시에 소재한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사회혁신기업(소셜벤처) 등 사회적경제기업과 예비창업자다.

 

구는 최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경제 기업 유치 및 장래성 있는 기업 창업자 지원 활성화를 위해 입주자 모집 사업설명회를 사전에 개최한 바 있다.

성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입주 희망자는 성동구 홈페이지에서 제출양식을 내려받아, 오는 24일까지 성동구청 도시재생과(12층)에 △입주신청서 △기업소개서 및 사업계획서 △사회적경제기업 증명서 △재무상태 증병서 등 제반서류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입주 지원신청자에 대해서는 사업계획서 등에 대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등을 거쳐 6개 기업을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은 3월 31일까지 개별통지 및 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입주는 5월 1일부터 할 수 있다.

 

최종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업체별 11.5㎡ ~ 15.5㎡ 규모의 사무실에 사회적경제 기업은 최대 2년, 예비창업자는 최대 3년간 입주할 수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비록 큰 규모와 공간은 아니지만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고 장래성 있는 사업계획을 가진 창업자들이 설립 초기에 기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