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교육 실시
상태바
동작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교육 실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4.2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오전10시 구청에서 개최...계약 담당자 등 50여명 대상

 

- 사회적경제 기본개념, 공공구매 필요성, 함께누리몰 이용방법 등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호감을 높이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교육’을 실시한다.

 

전 부서 및 시설관리공단 계약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오는 26일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구청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사회적경제 쇼핑몰인 함께누리몰 담당이 강사로 나서 사례 및 실습중심으로 진행된다.

 

 

사회적경제 기본개념 및 제품 공공구매의 필요성에 대한 이론적 설명이 이루어지며, 함께누리몰에 대한 소개와 이용방법도 쇼핑몰에서 직접 구매하는 과정을 통해 알기 쉽게 전달된다.

 

구는 직원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 제품의 구매실적을 높이고, 나아가 판로개척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직원들의 제품 구매 및 사용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사인 주무관은“사회적경제가 그동안 가깝고도 멀게 느껴지는 게 사실이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좀 더 다가가기 쉬웠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구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구 사회적마을과(☎02-820-9664)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희 사회적마을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역량강화를 통해 상생과 협력의 가치가 우리 사회에 정착되길 바란다”며 “사회적경제기업 및 제품에 대한 주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토크콘서트 개최, 마을장터 운영, 사회적경제한마당, 창업아카데미 교육, 산학 연계 지원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