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 지역 내 저소득가구 대학생·중고등생 위해 700만 원 후원금 전달
상태바
강남구, 지역 내 저소득가구 대학생·중고등생 위해 700만 원 후원금 전달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11.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으로 도약 중인 강남구(정순균 구청장)가 23일 오후 1시 논현1동 2층 회의실에서 ‘저소득 대학생 교재비 지원사업’, ‘중·고등학생 교복비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가진다. 논현1동 보장협의체는 상생과 협력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이날 전달식에서 총 700만 원을 지원한다. 

‘저소득 대학생 교재비 지원사업’은 논현1동 거주 중인 교육비 부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구 대학생 10명을 선정해 교재비로 각 50만원씩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중·고등학교 입학시 공적급여를 지원받았으나 성장에 따라 교복 재구매가 필요한 저소득 학생을 위한 부가지원이다. 학생 10명에게 각 20만원씩 지원해 교복 재구매 부담이 큰 상황을 해결하고 청소년의 성장발달을 지원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강남지점은 ‘저소득 대학생 교재비 지원사업’ 5백만 원, ‘저소득 중·고등학생 교복비 지원사업’에 2백만 원을 후원했으며, 이외에도 밑반찬지원사업에 440만 원을 후원해 논현1동보장협의체 특화사업에 총 1천 140만 원을 후원했다.

논현1동 장훈 동장은 “지역사회복지자원을 연계하고 지역 내 어려운 주민을 발굴해 꼭 필요한 이들에게 도움이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