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리시, 도로명주소 사용률 향상 시와 우국 합동 홍보
상태바
구리시, 도로명주소 사용률 향상 시와 우국 합동 홍보
  • 구리/ 김갑진기자
  • 승인 2017.06.2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구리시(백경현 시장)는 도로명주소 사용률 향상을 위해 21일 구리우체국과 함께 21일 구리역, 여성노인회관 등 다중이 모이는 장소에서‘찾기 쉽고 생활에 편리한 도로명주소 사용’대시민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홍보는 경기도와 경인지방우정청 협의에 의거‘17년 1분기 우편사용률 분석결과 79%로 지난 2016년 12월에 실시한 통계자료 73.6%로 보다 5.4%로 증가하였으나 아직도 사용률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추진됐다.

 

이에 시와 구리우체국은 함께 도로명주소 사용률 향상을 위한 홍보를 실시하였으며, 구리시민으로 구성된 도로명주소 서포터즈도 자발적 참여하여 도로명주소를 보다 편리하고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집중 안내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백경현 시장은 시민들에게 홍보 리후렛과 홍보물을 나눠주며, 길 찾기 및 주소 조회가 편리한‘주소찾아 앱’설치 등 편리함과 유용함을 직접 전파하며 한발 더 다가가는 도로명주소로 거듭나도록 지원했다.
 
시 관계자는“시민이 쉽고 편리하게 실생활 속에서 도로명주소를 사용토록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구리우체국에서 도로명주소 서포터즈의 설명으로 사용지원·안내서비스를 시행하며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리함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홍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