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평구, 효과적 공동체 갈등관리 방안 모색
상태바
부평구, 효과적 공동체 갈등관리 방안 모색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07.18 0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시 부평구는 17일 갈등관리힐링센터에서 갈등전문가, 지자체 공무원, 마을활동가 및 주민 등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5회 부평 갈등과 치유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 ▲전형준 단국대 교수의 ‘공동체 회복 및 주민참여형 갈등관리 방안 모색’ 기조발표 ▲권정희 수원시 시민소통기획관 소통팀장의 ‘소통박스를 통한 갈등관리’ ▲진중록 주무관(천안시 자치행정과)의 ‘주민자율조정을 위한 마을갈등조정제’ ▲김자애 부평구 마을갈등조정단장의 ‘도시공동체 갈등관리’ ▲이용학 지역공동체갈등관리연구소 사무국장의 ‘도시공원녹지 조성사업의 갈등관리’ ▲최혜자 물과미래 대표의 ‘복개하천 복원의 갈등관리’ 등의 발표가 있었다.
 이번 포럼은 마을갈등관리와 공동체회복에 관심 있는 다양한 기관과 자치단체, 주민의 교류의 장으로 전문가 발표와 일반 청중으로 이뤄진 기존 형식에서 탈피해 네트워크 파티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됐다.
 구는 대화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사례발표’, ‘집담 진행’ 등의 방식을 통해 효과적인 공동체 갈등관리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준택 구청장은 “공동체 갈등관리를 통해 공공정책의 완성도를 높이고, 주민의 참여를 통해 우리 사회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