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18 강림 노구문화제 21일 개최
상태바
2018 강림 노구문화제 21일 개최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18.10.19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횡성군 강림면 노구사당 일원에서 오는 21일 ‘2018 강림 노구문화제’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강림면에서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절개 곧고 충심 가득한 노구할매 이야기와 조선 태종 임금과 그의 스승 원천석 선생 사이의 역사적 발자취를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다.
 그동안 강림면에서는 번영회 주관으로 지난 2002년부터 노구제례를 지내왔다. 올해로 제17회째를 맞는 노구제례를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2018 강림노구문화제라는 이름으로 그 첫 문을 연다.
 행사내용으로는 면민의 무사태평과 만복을 기원하는 면민 안녕기원제 및 퍼포먼스, 노구제례, 잿물비누 체험·다듬이 체험, 소원지 쓰고 걸기, 노구할매 사행시 짓기 등 각종 이벤트와 지역예술단체 및 학교, 자매결연 기관(서울 은평구 갈현제1동) 공연, 원천석 선생의 고시조 및 노구할매 창작시 낭송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노구할매의 빨래추억을 되새기는 지역특색의 천연염색 빨래줄거리가 가을철을 맞아 더욱 아름다운 치악산 둘레길(3km) 걷기 행사에 묘미를 더하게 된다. 참가자에게는 한우축제 시 우수상금으로 마련한 행운권 추첨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서형은 강림면 번영회장은 “역사, 먹거리, 체험, 그리고 즐길거리가 있는 강림 노구문화제를 찾아 가을의 정취도 느끼며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