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 대덕구,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공모 선정
상태바
대전 대덕구,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공모 선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7.3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대전 대덕구가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및 운영자를 공모사업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선정된 4개 프로그램은 달빛 품은 계족산 낭만 산책(여행문화학교 산책), 대덕을 탐하다(대전체험여행협동조합), 러닝맨 대덕역사레이스(사유담협동조합), 계족산 누리길 자연생태학습(장동-계족산 농촌체험 휴양마을)  이다.

달빛 품은 계족산 낭만 산책은 계족산, 대청호 야간 트레킹과 야간 미니 콘서트를 통해 여행객들에게 그 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특별한 경험하게 된다.

이어 대덕을 탐하다는 계족산, 장동, 대청호, 금강로하스타워 등과 같은 대덕구 관광명소를 경험 많은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이 함께하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이색 체험도 진행된다.

또한 러닝맨 대덕역사레이스는 학생과 가족 대상으로 대덕의 오랜 역사를 활용한 미션, 퀴즈, 체험학습 등을 진행하여, 자연스럽게 대덕의 이야기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계족산 누리길 자연생태학습은 칼국수 학교를 통한 로컬푸드 체험과 장동계족산 코스모스 축제와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대덕구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은 오는 8월부터 진행된다.

박정현 청장은 “대전 방문의 해를 맞이해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이 대덕구를 여행했으면 좋겠다”며 “여행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우리 구도 꼼꼼하게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