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군,드론 아카데미 교육 효과 '톡톡'
상태바
고흥군,드론 아카데미 교육 효과 '톡톡'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19.07.19 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드론산업의 기반조성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학생 및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드론 아카데미를 꾸준하게 운영해 온 결과,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생을 다수 배출하는 등 그 효과가 여러 방면에서 나타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2개월간 관내 일반 주민 15명을 대상으로 교육비 중 50%를 군비로 지원,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진행, 15명 전원이 실기시험에 합격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합격생 중에는 농사를 짓는 어르신부터 이제 막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까지 다양한 층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은 3주간 습득한 드론 비행기술을 농업 및 취업 등 각 분야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또, 군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간 드론 아카데미를 운영, 군민 60명의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생을 배출, 공공분야에서도 공무원 250명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해왔다.
 이 밖에도 고흥군은 전남테크노파크와 함께 작년부터 2년 연속 고흥산업과학고 드론산업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인력 양성사업을 추진해서 총 13명의 학생이 지원을 받는 등 관내 드론 활용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고흥산업과학고 드론산업과가 서울 무역전시 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된 '2019 고졸성공취업대박람회'에서 영예의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