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횡성군은 주민 편익증진 및 사회적 약자 계층을 배려하는 창구 운영 및 민원인 편의시설 확충 등 주민 휴식공간으로서의 민원실 환경개선을 완료했다.
민원인들이 대기시간 동안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장비와 북카페을 운영하는 등 민원실 공간을 주민들의 비즈니스-존, 휴먼-존, 힐링-존으로 탈바꿈해 많은 주민들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비즈니스-존은 인터넷프라자, 팩스, 복사기 등이 준비돼 간단한 업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휴먼-존은 수유방, 휠체어, 쉼터, 안마의자, 발지압판 등 사회적 약자 계층 및 방문민원인 들의 쉼터 공간으로 힐링-존은 체성분측정기, 신장체중계, 혈압계를 설치해 누구나 쉽게 건강 체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로 설치했으며, 방문민원인의 창구 안내를 위해 유니버셜 디자인인 픽토그램을 활용한 시트지를 부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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