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당, 이번엔 네이버·윤영찬 정조준
상태바
한국당, 이번엔 네이버·윤영찬 정조준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04.2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루킹 근거지 ‘느릅나무’서 의총
네이버·윤수석-드루킹 연루 언급
서울경찰청·청와대 이어 현장서
“댓글조작 규탄” 대여 공세 수위↑

▲24일 오전 드루킹 댓글조작이 일어난 현장으로 지목된 경기도 파주시 느릅나무 출판사 앞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등 참석자들이 특검을 촉구하고 있다.                                                                                /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24일 드루킹 사건의 근거지로 꼽히는 경기도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를 찾아가 특검과 국정조사를 촉구했다.
 특히 한국당은 이날 네이버와 이 회사 부사장 출신인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의 드루킹 사건 연루 가능성을 언급하며 공세 수위를 바짝 끌어올렸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인 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남들의 눈을 피해 은밀하게 다녀갔다는 곳이 바로 이곳”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어 “드루킹과 민주당 의원이 이곳에서 도대체 무슨 꿍꿍이를 벌였는지, 무슨 은밀한 거래가 있었기에 유령회사 간판을 내건 위장 사무실을 차려놓고 남들 모르게 이곳을 들락거렸는지 분명하게 밝혀야 한다”며 ‘드루킹 특검’ 도입을 촉구했다.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인 김영우 의원은 청와대를 향해 비판의 화살을 겨눴다.
 그는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네이버 부사장이었고, 대선 기간에는 문재인 후보 캠프의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 공동본부장이었고, 대선 이후에는 수석을 꿰차지 않았느냐”면서 “대규모로 SNS와 댓글이 조작됐는데 과연 윤 수석이 이를 몰랐겠느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민주당은 특검과 함께 네이버 같은 포털사이트가 뉴스장사를 못 하도록 하는 법안 통과에 협조해야 한다”고 말하고, 당 지도부에도 이 같은 내용의 법안을 발의할 것을 요청했다.
 경찰 출신인 이만희 의원은 “김경수 의원과 보좌관들을 즉각 압수수색하고, 네이버 메인 서버도 신속히 압수수색을 해야 한다”며 “디지털 증거를 한시라도 빨리 확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이번 여론공작 사건의 윗선을 밝혀내기 위해서라도 네이버와 윤 수석의 조직적 개입 여부를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의총에서는 추가 폭로도 이어졌다.


 김 원내대표는 익명의 제보자로부터 입수한 드루킹의 대화방 메시지라고 소개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네티즌인 '달빛기사단'이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김영우 의원은 ‘경제적 공진화 모임’(경공모)에 대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지난해 수사 의뢰를 거론, “당시 4개 계좌 내 8억 원 상당의 자금 흐름이 있었다”며 “중앙선관위가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으나, 검찰은 살아있는 현 권력의 눈치를 봐서인지 작년 11월에 무혐의 처리를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