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민주, 드루킹 특검 요구에 ‘대선불복 프레임’ 맞불
상태바
민주, 드루킹 특검 요구에 ‘대선불복 프레임’ 맞불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4.2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24일 야 3당의 ‘드루킹 특검’ 공조 움직임을 사실상 대선불복으로 규정하고 대야 강공모드에 돌입했다.
 민주당은 그동안 야당의 특검 요구에 “경찰 수사가 미진하면 논의할 수 있다”는 입장을 견지했으나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 등 야 3당이 전날 드루킹 특검법안과 국정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하며 공세 수위를 높이자 더는 물러설 데가 없다고 보고 총반격에 나선 모양새다.


 민주당은 특히 한국당이 특정 언론은 물론 경찰과도 모종의 커넥션을 갖고 드루킹 사건을 ‘대선 불법 댓글조작 사건’으로 몰고 가고 있다고 비난하며 야당의 공세에 맞섰다.
 즉, 야당이 대선 결과에 불복하고 있다는 ‘대선 불복 프레임’을 내세워 반격에 나섰다고 할 수 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TV조선의 한 기자가 드루킹이 운영한 출판사에서 태블릿PC 등을 가져간 사건과 관련, “한국당과 해당 종편은 범죄자료를 공유하며 의혹을 부풀렸다”며 “이는 불순한 목적을 가진 (한국당·TV조선·경찰의) 삼각동맹으로 의심된다”고 비판했다.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도 “한국당과 TV조선의 불법 수사개입과 방송조작 사건을 강하게 규탄한다”며 “경찰은 방송사의 범죄행위에 (한국당과의) 사전교감에 의한 기획 의도가 있었는지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지도부를 비롯해 당 일각에선 한국당과 TV조선, 경찰이 정보를 공유하며 드루킹 사건을 특검수사로 유도하고 있다는 주장마저 나오고 있다.


 박범계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한국당 박성중 의원은 KBS ’일요토론‘에 출연해 TV조선과의 수사정보 공유 사실을 공개적으로 실토했다”며 “경찰 일부, TV조선, 한국당이 이번 댓글조작 공세에 일종의 커넥션을 갖고 공조하고 있다는 의심을 하기에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야당은 이번 드루킹 사건을 대선 불법 댓글조작 사건으로 유도하고 궁극적으로는 특검까지 도입해 수사하게 하려고 유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