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자유한국당 백경현 구리시장 후보, 10대 공약발표
상태바
자유한국당 백경현 구리시장 후보, 10대 공약발표
  • 구리/ 김갑진기자
  • 승인 2018.05.2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구리시장에 출마하는 자유한국당 백경현 후보는 지난 24일 구리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자유한국당 구리시장 후보로 등록을 마쳤다. 백 후보는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하며 최근 구리시 발전을 위한 정책으로 ‘백경현의 10대공약 100가지 약속’을 발표했다.

백 후보는 정책발표에 앞서 “지난 2년 전 재선거로 당선돼 구리시 발전을 위해 계획하고 추진한 많은 사업들이 있었지만 짧은 시간내에 마무리하지 못한 사업들이 많다”며 “향후 4년간 구리미래 50년을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정책을 수립했다”고 말했다.

백 후보가 이날 발표한 공약은 32년간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구리발전의 전 분야를 10대 항목으로 나눠 거시적인 발전계획부터 시민들의 작은 불편까지 배려하는 세심한 정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10대 정책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테크노밸리의 조속한 추진이다. 백 후보는 “테크노밸리사업은 유치 추진 서명에 15만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해 여야를 떠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사업이다. 구리시민은 테크노밸리를 조속히 추진해 구리시의 경제활성화와 첨단기술도시로의 변화를 바라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말 인구 20만을 넘어서며 구리시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 갈매신도시의 개발도 중요한 비중을 차지했다. 백 후보는 갈매신도시의 교통 교육 환경 등 도시기반시설을 완벽하게 조성해 명품 신도시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외에도 8호선(별내선) 조속추진, 동구릉 아차산을 활용한 관광자원화 추진, 역세권개발 도매시장 현대화를 통한 유통도시 조성 등이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