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촌지역 역세권 기업 경쟁력 높이는 지식산업센터 '시선집중'
상태바
평촌지역 역세권 기업 경쟁력 높이는 지식산업센터 '시선집중'
  • 경제
  • 승인 2016.10.27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열풍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기업 경쟁력을 높여주는 도심속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 정보통신산업, 지식기반산업 등이 입주하고 있어 각 업종의 특성을 고려해 설계하고 있다. 또한 업무지원시설과 근생시설 그리고 입주자를 위한 최신식 빌트인이 준비된 기숙사와 쾌적한 업무환경을 만드는 옥상정원들을 갖추고 있어 젊은층의 직원을 둔 사업주들이 선호하고 있다. 특히 외부와의 교류가 많은 업종인점을 고려해 서울과 근접해 있고 경기도를 비롯해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을 가진 경기 평촌지역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기업 가치를 올려주는 위치, 평촌역 역세권에 자리한 하이필드
 하이필드는 기업의 특성에 맞춰 사통팔달 교통특급 지역인 평촌역과 인접해 있다. 제 2경인고속도로를 통해 경기 수도권, 인천공항 등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서해안 고속도로가 근접해 있어 전국으로 통하는 교통 특급 지역이다. 또한 서울 강남-과천-평촌(안양)-의왕- 수원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황금노선이기도 하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4호선 평촌역과 인접해 있어 사당까지 약 20분, 서울역까지 약 35분 이면 이동할 수 있어 출퇴근도 용이하다.
 또한 반경 2KM 이내 생활, 문화, 의료시설을 품은 편리한 생활권역이기도 하다. 먼저 안양시청, 동안구청, 안양세무서, 수원지법안양지원 등 관공서가 있고 평촌공원, CGV, 롯데시네마, 안양종합운동장 등 문화시설이 있어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평촌 이마트, 평촌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NC백화점등 편의시설과, 한림대 성심병원, 봄빛 병원 등 병의원과 인접해 있기도 하다.
 
◆업무효율성 높여주는 드라이브인 시스템
 하이필드는 주차 시설 역시 혁신적이다
 넓은 주차장과 5.7m의 높은 층고로 차량 접근성이 우수하며 화물 직하역이 편리하다. 또한 화물엘리베이터를 설치해 화물을 손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지하 2층에서 지상 4층 까지 이어지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다. 사실 지상 4층 까지 연결된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있으나 하이필드의 경우 각 층의 호실까지 화물을 운송할 수 있어 업무능률을 올려주는데 한 몫하고 있다. 지하 2층에서 지상 4층 까지 이어지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주변 지식산업센터 대비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주차 공간을 일반적인 2.1m 미터 보다 더 넓은 2.5m미터로 공간을 확장해 주차를 좀더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쾌적한 업무 환경, 직원복지까지 1등급
 직원 복지도 수준급이다.
 평촌최대규모 옥상정원(2.526.85㎡)을 마련해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업무 중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긴 산책로를 통해 간단하게 산책을 할 수 있게 배려했고 다양한 수목을 보며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끼며 생활할 수 있도록 해 조금이나마 힐링의 시간을 갖게하자는 하이필드만의 철학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하이필드는 기숙사 역시 눈여겨 볼만 하다. 전 세대를 남향으로 설계해 일조권을 확보했고 최신식 시설을 도입해 생활하는데 편리함을 줬다. 또한 출입구를 다르게 해 업무와 생활에 구분을 주어 프라이버시를 확보해 주었다.
 
◆성공비즈니스를 위한 근생시설, ONE-STOP으로 즐기는 하이필드
 또한 하이필드에는 다양한 부대시설과 업무지원시설, 상업시설 등 근생시설 역시 뛰어나다.
 직원들의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전문영양사가 균형잡힌 식당을 제공하는 구내식당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사무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문구점과 생활에 꼭 필요한 은행은 물론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카페, 호프집을 비롯해 한정식, 전문음식점 등이 입정될 예정이다.
 이처럼 다양한 상가 및 업무 지원시설을 통해 업무능률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필드, 평촌의 랜드마크로 급 부상…알짜배기 투자상품으로 주목
 이처럼 하이필드는 평촌역 역세권이라는 최고의 입지와,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라는 점, 그리고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점, 평촌 최대규모의 지식산업센터라는 점을 고려하면 평촌의 랜드마크로 급 부상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투자상품으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미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보이며 이미 대부분의 공장 및 오피스 등이 분양되며 하이필드 내에 들어설 상가들도 덩달아 들썩이고 있다. 하이필드에는 식당가, 카페, 문구점, 휘트니스, 스크린골프장 등 다양한 상가들이 입점이 가능하다.
 
◆고객의 미래 가치를 창조하는 태영건설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태영건설은 지성과 열정, 도전과 창조, 신뢰와 존중이라는 태영의 정신을 바탕으로 건설, 레저, 방송, 물류 부문에서 미래 가치를 창조하고 있다.
 하이필드 역시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만들고 공간의 가치를 극대화 시켜 입주자들에게 미래 비전을 주고자 했다. 특히 하이필드는 기존의 지식산업센터보다 한 단계 진보시켰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것은 고객의 마음을 들여다 보고 고객에게 감동을 주겠다는 태영건설의 경영철학이 있어 가능했던 것으로 보여진다.
 태영건설이 시공한 하이필드 홍보관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27길, 113호에 마련돼 있고 성공을 꿈꾸는 CEO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