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국세청, 납세자권리헌장 개정 선포‧준수 다짐대회 열려
상태바
대전국세청, 납세자권리헌장 개정 선포‧준수 다짐대회 열려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2.2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국세청이 20일 대강당에서 납세자권리헌장 개정 선포‧준수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전 직원과 산하 세무관서장·납세자보호당담관이 함께 참석해 개정된 납세자권리헌장을 낭독하고 권리헌장을 철저히 이행하여 납세자 권익을 보호할 것을 결의했다.

또한 납세자권리헌장의 주인인 납세자와 세무대리인 단체 임원을 초청해 국세청 직원들의 권리헌장 준수 다짐 대회에 참여, 새로운 권리헌장이 보다 빨리 납세자에게 전파될 수 있도록 했다.

개정된 권리헌장은 납세자가 쉽게 이해하도록 구체적이고 간략한 표현을 사용하고 세무조사 진행순서로 정리하는 한편, 항목별 번호 없이 낭독하기 편하고 납세자가 듣기 쉬운 일반적인 서술문 형식으로 개정했다.


특히 납세자보호담당관 및 납세자보호위원회를 통해 위법·부당한 세정집행 절차에 대한 납세자의 보호받을 권리를 명시함으로 권리헌장의 실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지방국세청은 이번 다짐대회를 계기로 세무조사 등 세정집행 전 과정에서 법적 절차를 엄격히 준수, 납세자가 세금문제로 어려움이 없이 편안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납세자 중심 세정을 펼쳤다. 


납세자권리헌장 준수다짐대회에 이어 회의실에서 산하 세무관서장과 지방청 국·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무관서장 회의 및 소통 토론회가 열렸다.


토론회는 올해도 국세행정 운영방안 및 중점추진과제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에 대한 관서장들의 의견을 발표하고 교환하는 자유토론 형식으로 이루어졌고, 납세자 권익보호의 현실과제와 경청과 소통문화의 확산방안을 주제로 열띤 토론과 함께 다양한 실천방안이 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