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튜닝센터 건립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북도, 튜닝센터 건립 업무협약 체결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9.07.1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 경북도는 15일 김천시청 회의실에서 김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튜닝카 성능안전시험센터(이하 ‘튜닝센터’)’건립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달희 경북도 정무실장, 김충섭 김천시장,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 기관은 ▲튜닝센터 부지 조성(3만 3000㎡) ▲튜닝센터 건립에 필요한 인허가 행정지원 ▲튜닝센터 설계건축에 상호 협력하는 등 자동차튜닝기술지원 클러스터 조성사업에 적극 참여하기로 뜻을 같이 했다.

 경북도는 내년부터 오는 2023년까지 4년간 국비 250억 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414억 원을 투입해 튜닝센터와 주행시험장 및 장비 등을 구축하는 1단계 자동차튜닝기술지원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도는 그동안 지난 2014년 김천으로 이전해 온 국내최대 교통안전 전문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손잡고 자동차 튜닝산업을 지역에 꽃피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첫 성과로 튜닝센터 건립을 위한 관계기관 간 협약을 이끌어 냈으며 이번 협약으로 향후 사업추진에 가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신산업인 튜닝산업이 활성화되면 창업촉진과 기업유치 등을 통해 신규 일자리가 만들어지고 인구가 유입돼 도시 활성화가 더욱 촉진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경주~영천~경산에 형성된 자동차부품클러스터 업체와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자동차부품산업과 튜닝산업의 동반성장이 기대된다.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