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글로벌 셀러 육성 팔 걷었다
상태바
경북도, 글로벌 셀러 육성 팔 걷었다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9.11.1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 경북도와 경북도경제진흥원이 미국 인터넷 쇼핑몰 아마존에 경북 상품을 판매할 셀러 육성사업을 시작한다.

 도는 아마존코리아와 함께 11일 경북도경제진흥원에서 ‘글로벌 셀링사업 콘퍼런스’를 열고 학생, 일반인, 소상공인 등 300여명에게 아마존 글로벌 셀링사업을 설명했다.

 이번 사업은 셀러 양성으로 경북 제품의 아마존 판매를 확대하고자 국내에서 처음 마련됐다.

 올 연말까지 아마존 소개에서부터 입점절차, 제품등록, 물류배송, 광고, 수출통관까지 아마존을 통한 상품판매 전 과정을 소개하는 글로벌 셀러(전문 무역인) 육성교육을 한다.

 이어 내년 1∼6월 판매경진대회인 아마존 밀리언 셀러 챌린지를 열어 우수한 실적을 올린 신청자에게 500만∼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내년 1월에는 전국의 셀러들에게 아마존에 판매할 경북도 상품을 소개하는 상품 품평회를 개최한다.

 상품 품평회에는 전국의 신규 아마존 셀러와 1만 달러 이하의 아마존 셀러들이 참여할 수 있다.

 이성한 한국아마존글로벌셀링 대표는 “온라인 수출을 꿈꾸는 사람이 지리적 한계를 뛰어넘어 세계 어디서든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간단한 절차로 수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