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소록도 남여 살인사건 피의자 사형 구형
상태바
소록도 남여 살인사건 피의자 사형 구형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6.09.23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고흥군 소록도에 거주하는 남녀 2명을 살해한 혐의(살인)로 구속기소 된 오모씨(68)에게 사형이 구형됐다.
 광주지검 순천지청은 22일 광주지법 순천지원 제1형사부(재판장 김정중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오씨의 첫 공판에서 사형을 구형했다. 이날 첫 공판은 오씨가 검찰의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하면서 일사천리로 진행돼 구형까지 이뤄졌다.
 오씨는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재판장의 질문에 “예”라고 답했다.
 검찰은 “아무런 관계도 아닌 최모씨(60·여)와 천모씨(64)가 몰래 만난다고 의심해 이들을 계획적으로 잔인하게 살해한 점, 피해자의 유족과 화해하지 못한 점, 오씨가 자신의 범행에 대해 반성하고 있는지 의심스러운 점이 있다”며 구형 이유를 밝혔다.
 오씨의 변호인은 “피고인이 검찰의 공소사실을 인정하며 잘못을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다”며 “다만 최씨의 경우 우발적으로 범행이 이루어진 점, 과거 범죄전력이 없는 점, 피고인의 지병 등을 양형에 고려해 달라”고 호소했다.
 오씨는 최후 진술에서 “같이 죽으려고 했지만 살아나서 마음만 괴롭다”며 “(최씨는)고의로 죽이려 한 것이 아니고 우발적이었다”고 말했다. 재판부의 “두번째(천씨) 살해는 고의였느냐”는 질문에 “죽을죄를 지었다”며 고개를 숙였다.
 오씨는 지난 8월 8일 밤 전남 고흥군 도양읍 소록도 마을에서 최씨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후 이튿날 새벽 천씨에게도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최씨와 사실혼 관계인 오씨는 최씨가 천씨와 자주 만난다고 의심해 이 같은 일을 벌인 후 스스로 자신의 복부를 찔러 병원 치료를 받았다. 선고 공판은 내달 13일 오후 2시 순천지원 형사중법정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