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 관내 37개 사립유치원 원장 및 업무담당자 대상, 에듀파인 실무 교육 실시
상태바
대구 관내 37개 사립유치원 원장 및 업무담당자 대상, 에듀파인 실무 교육 실시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9.04.2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장님! ‘에듀파인 사용 우리 함께 해봐요!’

<전국매일> 대구/ 신미정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4일과 25일 관내 에듀파인 1단계적용 대상 37개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네 번째 국가관리회계시스템 에듀파인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사립유치원의 에듀파인 도입이 결정된 후 대구시교육청은 대상 사립유치원에 에듀파인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난 3월까지 3차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콜센터 및 교육청 담당자가 상시 상담을 실시하고 사립유치원별로 공립 학교(유치원) 회계 담당자를 멘토로 지정해 컨설팅을 하는 등 사립유치원의 에듀파인 사용을 지원해 왔다.

그 결과 에듀파인 적용대상 37개 사립유치원 모두 2019학년도 본예산 편성을 100% 완료했 이달부터는 수입지출 부분에 대해 에듀파인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4차 실무교육은 지난번 실시한 1~3차 이론 교육과 가상사례 교육에 이어서 에듀파인에 대한 추가적인 이해를 돕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사립유치원 원장, 업무담당자가 당해유치원 에듀파인시스템에 접속(로그인)하여 실제 수입지출 사례를 실습해보는 실무중심교육으로 실습과 응용을 동시에 접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 한다.

또한 메뉴 구성, 입력, 활용방법, 기능개선 부분 등에 대해 다시 한 번 익히고 개별 사립유치원의 예산편성과 수입, 지출 과정에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를 상호 공유하는 교육이기도 하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실무교육 이후에도 사립유치원에서 에듀파인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집합교육과 더불어 멘토를 활용해 상시 컨설팅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조기에 에듀파인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