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교육지원청 고양몽실학교 놀이숲 토론회 개최
상태바
고양교육지원청 고양몽실학교 놀이숲 토론회 개최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9.04.2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 고양/ 임청일기자 = 경기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승천)은 2층 누리마루에서‘고양몽실학교 놀이숲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몽실학교의 철학과 운영원리를 공유하고, 다양한 교육주체가 원하는 고양몽실학교놀이숲 운영방향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학생·학부모·교원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토론회 주요내용은 ▲서우철 장학사의 몽실학교 교육철학과 운영 성과 공유, ▲학생과 학부모의‘고양몽실학교놀이숲에 바란다’주제의 발제, ▲청소년·학부모의 월드카페 토론, ▲토론 결과 공유의 순서로 진행했다.

학생과 학부모의 발제에서는 고양몽실학교놀이숲에 참여하는 목적이 대학입시를 목적으로 참여하지 않기를 바라며 학생중심의 틈·숨·꿈이 있는 고양몽실학교놀이숲이 되기를 바란다는 의견을 전했다.

오는 9월 개원 예정인‘고양몽실학교놀이숲’은 옛 고양중학교 건물을 ‘독서 및 문화·예술 교육시설’로 리모델링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교육활동 및 지역 주민들의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고양교육지원청 최광선 초등교육지원과장은“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는 학생의 주도적인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면서“고양몽실학교놀이숲에서 학생들이 상상하는 것을 직접 도전하고 기획하면서 자신의 꿈을 키우고 실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