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진감 넘치는 청도 소싸움 ‘기대감 UP’
상태바
박진감 넘치는 청도 소싸움 ‘기대감 UP’
  • 청도/ 변경호기자
  • 승인 2017.03.22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개최
개막일부터 2일간 체급별 대회
주말동안 소싸움 갬블경기 진행
▲경북 청도군은 2017 청도전통민속소싸움대회를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청도소싸움 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청도전통민속소싸움대회 경기 모습.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소싸움 특유의 2017 청도전통민속소싸움대회를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청도소싸움 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개막일부터 2일간은 전통민속소싸움 방식인 체급별 대회, 주말 2일간은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소싸움 갬블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주요프로그램은 소싸움경기 외에도 페이스페인팅, 캐릭커쳐, 떡메치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전시행사와 쉴새없는 무대 프로그램을 구성해 관람객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내 포토존, 바우맨을 이겨라, 어린이 바운스 놀이터를 설치해 가족 모두가 즐기는 행사 분위기를 조성함은 물론 경품 행사를 추진함으로써 행사를 즐기는 즐거움이 배가 될 전망이다.


 행사 기간 중 청도천변에서는 제11회 청도유등제가 열려 1만여 개의 유등이 청도천을 밝히게 되며 청도를 찾은 관광객들은 청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행사장과 인접한 와인터널, 프로방스, 청도레일바이크, 청도읍성 등 청도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신도딸기, 한재 미나리, 청도반시 가공품 등을 체험으로써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2017청도전통민속소싸움대회는 대한민국 대표 민속축제로서 우리지역의 우수한 관광 상품을 대내외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며 문화 관광영역의 지속적인 확충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