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만원의 나눔 행복도움
상태바
만원의 나눔 행복도움
  • 박기섭 충남 논산우체국 국장
  • 승인 2016.05.3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체국 공익사업 보험의 나눔과 만원의 보험료로 이웃사랑을 전합니다.
 우리주변에 추위 속에 전기요금 체납으로 공급이 끊겨 어둠고 추운 방에서 겨울나기하신 이웃의 이야기가 집배원을 통해 전달 될 때  가슴을 아프게 만듭니다.
 우리 우정사업본부에서는 이러한 이웃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이러한 이웃이 열심히 노력하고 서로 돕는 지역사회의 훈훈한 사랑 나눔이 만들어 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 우체국 네트워크를 통해 기초생활 수급자와 복지의 사각에 처한 차상위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공익성 보험 상품을 무료나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해주어 삶의 희망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국민기초생활 수급자중 생계 또는 의료급여 대상자께서 우체국보험에 가입시 보험료 면제해 드리고 가입자 분께서 일반 재해 사망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나눔의 행복보험”상품으로 열심히 노력하시는 분들의 후원이 되는 상품으로 보급하고 있습니다.“나눔의 행복보험”에 가입하시면 사망시 유족의 생활안정 지원비로 200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상품으로“만원의 행복보험”으로 차상위계층도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가입자 본인이 연보험료 1만원으로 최소화 하여 도움을 드리고 보장기간 1년으로 3년에 3만원의 저렴한 금액으로 가입 할 수 있으며, 피보험자 열심히 생계를 위해 노력하시다 재해 사망시 2천만원의 유족 위로금을, 입원이나 통원 치료를 하실 때는  실손의료비를 지급하여 드리는 상품입니다.
 우리 우체국에서는 국민의 사랑 속에 국민과 함께한 공공기관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그분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참여하시고 기쁨을 함께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으니 가입절차나 문의 사항은 전화상담 고객센터 1599-0100번과 이웃에게 매일 방문하는 집배원 그리고 우체국에 방문하시면 자세한 안내와 가입을 도와 드립니다. 우리 우체국은 앞으로도 보다 많은 저소득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회 공헌활동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