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반칙하면 안돼요
상태바
반칙하면 안돼요
  • 김성현 강원경찰청 평창경찰서 청문계장
  • 승인 2017.02.2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년도에 유명한 배우가 출연한“반칙왕”이란 영화가 있었다. 직장 상사로부터 시도 때도 없는 해드록에 시달리다가 우연히 레슬링을 배우게 되어 경기를 하지만 실력이 부족하자 승리를 위해 반칙을 사용하면서 일약 “반칙왕”으로 이름을 날리게 되었고, 상사에게 맺힌 한을 풀려고 하였으나 끝내 이루지 못하고 끝나는 코디미 영화이다. 이 영화에서 반칙은 관객을 끌어 모으는 웃음을 주는 유머였지만 현실에서의 반칙은 용납될수 없다.

 

경찰은 지난 7일부터 5월 17일까지 100일간에 걸쳐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생활 반칙, 교통반칙, 사이버 반칙행위를 3대 반칙행위로 규정하여 집중 단속하고 있다.

 

생활반칙이란 교통시설물, 건설분야의 입찰등 안전비리, 입사·학사 채용관련 비리, 서민을 상대로 한 폭행·협박등 서민 갈취 사범을 말하며, 교통반칙은 음주 운전, 난폭·보복운전, 얌체운전등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행위이다.

 

사이버 반칙은 인테넷 사기, 보이스피싱, 사이버 명예훼손등 사이버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범죄 행위를 말한다. 생활이 어려워지고 점점 각박해지는 세상이라고 하지만 법과 원칙을 무시한 반칙행위는 영원히 없어지고 버려야할 행위이다. 이번 경찰의 3대 반칙행위 단속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국민들로부터 박수 받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