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네 행복지킴이 봉사활동 진행·추진사항 협의
상태바
동네 행복지킴이 봉사활동 진행·추진사항 협의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18.09.07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

 한국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회장 서순철)는 6일 ‘동네 행복지킴이 봉사활동’3차 운영회의를 열어 여성협의회(회장 백인영)에서 주관하고 있는 봉사활동의 진행사항과 향후 추진사항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이후에는 관내 어려운 이웃 4가정을 방문해 이불, 일회용 기저귀, 물티슈, 라면, 김, 세탁세제 등 사전조사를 통해 각 가정이 필요로 하는 생활용품과 식료품을 전달하고, 집안청소, 주변환경정리 등 동네 행복지킴이 봉사를 했다.


 올해 세종시지부 여성회에서는 연기면사무소와 연서면사무소에서 각 2가정씩 총 4가정을 추천받아 6월부터 약 4개월째 활동중이며, 홀몸어르신 2가정, 장애인 1가정, 다자녀모자가정 1가정 등 4가정을 대상으로 봉사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선정된 각 가정으로부터 필요한 물품이나 구체적인 봉사방식 등을 사전에 조사하여 각 가정에 꼭 필요한 맞춤형 봉사활동을 전개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세종시지부 백인영여성협의회 회장은 “세종시지부 여성회는 우리 동네 소외된 이웃을 보살펴 지역사회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동네 행복지킴이 봉사활동’이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마중물이 되길바라며,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