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한우 체험관 운영 준비 착수
상태바
횡성한우 체험관 운영 준비 착수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18.05.2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횡성군은 오는 10월 개관을 목표로 하는 횡성한우 체험관 운영을 위한 사전준비에 본격 착수했다.
 횡성읍 문예로 일원에 위치한 지상 3층 2119㎡ 규모의 횡성한우 체험관은 건축공사가 완료되는 오는 7월부터 전시장 및 체험실, 육가공 체험장, 화각 및 북공예품 체험·판매장, 카페테리아 등 내부시설을 마무리하고, 제14회 횡성한우축제가 개최되는 10월경 개관한다는 계획이다.
 1층에는 횡성의 마스코트인 ‘한우리’ 조형물을 관람객을 맞이하도록 연출할 계획이며, 횡성한우 소세지와 떡갈비를 직접 만들어 맛볼 수 있는 육가공 체험장을 비롯해 횡성한우 소뿔을 활용한 화각공예와 횡성한우 가죽을 활용한 북공예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체험장, 공예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도 선보일 예정이다.
 2층 즐거우리·지금우리 코너에는 ‘내가 제일 잘나가’ 등 횡성한우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10여 종의 상설전시장과 카페테리아가 자리하게 된다.
 3층 함께우리 코너에는 ‘한우랑 놀자’등 7종류의 각종 체험공간이 조성돼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군은 오는 9월말까지 횡성한우 체험관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을 비롯해 체험관 운영인력 확보, 예약 및 결제시스템 구축, 전시장 및 체험실 시험 가동을 모두 마치고 관람객을 맞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