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의회, 13일 제276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동작구의회, 13일 제276회 임시회 폐회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2.1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첫 임시회 마무리

 

 

서울 동작구의회(의장 신희근)가 지난 5일부터 9일간 진행된 제276회 임시회를 13일 폐회했다.

 

2018년 첫 회기인 이번 임시회에서는 6일부터 이틀간 집행부로부터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받고 9일 안건심사에 들어갔다.

 

안건심사에서는 행정재무위원회(위원장 서정택)의 ▲동작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 조례안(강한옥의원 대표발의)등 2건,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김현상)의 ▲동작구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및 증진 조례안(최정아의원 대표발의)등 3건을 의결 처리했다.

 

또 8일과 12일에는 상임위원회별로 지역현안사업 현장을 방문하는 현장의정 활동을 실시했다. 먼저 행정재무위원회에서는 구유재산 취득과 관련해 신대방동에 위치한 현장을 직접 방문해 부서장의 설명을 듣고 현황파악 후 향후계획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복지건설위원회에서는 사당동에 위치한 동화나라지역아동센터와 푸드마켓․뱅크를 방문, 시설장을 직접 점검하고 애로사항 및 개선방안 도출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한편 13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17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하고 책임위원으로 김성근 의원을 선임했다. 또 강한옥 의원이 나서 ‘사당1동 치매안심마을 시범사업’이라는 주제로 5분발언을 진행했다.

 

이날 신희근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동작구민과 직원들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명절이 되기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