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청소년 그린잡 진로체험한마당 '꿈 지知 락樂' 성황리에 종료
상태바
성북구, 청소년 그린잡 진로체험한마당 '꿈 지知 락樂' 성황리에 종료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8.24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박창복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오는 지난 22일 오후3시 성북구청 4층 성북아트홀에서 관내 초·중학생 및 학교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미래의 녹색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2019 청소년 그린잡 진로체험 한마당’ 『꿈지知락樂』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 개최된 이번 행사는 환경·에너지 관련 다양한 직업전문가를 사람책(Living-Library)방식으로 만나보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돼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진로를 선택한 녹색직업인 7인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어보고,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하면서 미래 직업을 갖게 될 청소년이 자발성과 창의성을 갖추고 환경윤리와 정의를 생각하는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됐다.

이번에 참여한 녹색직업인은 ▲환경작가 박경화 ▲웹툰작가 소복이 이현주 ▲한겨레신문 기자 박현철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 동물재활관리사 김봉균 ▲십년후연구소 적정기술 연구기술자 조윤석 ▲풀풀농장 자연농부 이연진 ▲라운드 트라이앵글 그린디자이너 김보은 7명이다.

이번 그린잡 진로체험에 처음 참석한 한 학생은 “매일 오고 싶어요. 자연농부 선생님에게 ‘무 씨앗’을 받았는데 선생님처럼 집에서 비료와 농약없이 잘 키워보고 싶고 환경을 생각하는 직업이 이렇게 많은지 여기와서 처음 알았어요”라고 말했다.

한편, 성북구는 온실가스 없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에코마일리지, 성북절전소 운영 등 녹색환경정책에 앞장서고 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환경과(☎02-2241-301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