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담당자 협의회 실시
상태바
충남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담당자 협의회 실시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6.07.1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7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기관인 교육지원청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육복지사를 대상으로 올 들어 네 번째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두 달에 한 번씩 정례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별 사업을 공유하고 사업학교 운영지원 방향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교육기회 불평등 문제를 개선하고 취약계층학생의 교육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6년도 천안지역 7개교를 시작으로 올해는 초, 중, 고로 확장해 76개교를 운영하고 있다. 교육지원청에는 사업 전문인력인 교육복지사를 배치해 지역내외 인적, 물적자원을 발굴하고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해 다양한 형태로 사업학교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는 지역 간 정보 공유를 통해 상반기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앞으로 중점적으로 추진될 컨설팅, 연수, 성과관리, 매뉴얼 작업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들에 대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교육복지사들은 “사업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고 지역상황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위해서는 도교육청이 소통의 장을 정례적으로 마련해 이를 통해 사업이 발전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방안들을 공유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유아특수복지과 백옥희 과장은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하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다가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