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의회, 제254회 임시회 조례안 등 처리후 마무리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제254회 임시회 조례안 등 처리후 마무리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09.0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의회(의장 김명곤)는 9월 8일 2차 본회의를 열고, 4일부터 시작된 5일간의 활발하고 심도있는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회기 첫날인 4일 1차 본회의에서는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등을 처리했고, 6일에는 행정기획위원회에 상정된 ▲구정질문에 대한 처리결과 보고의 건 ▲지방별정직 공무원 인사관리 조례 폐지조례안 ▲지방고용직 공무원 인사관리 조례 폐지조례안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주민투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전통사찰 보존구역의 주변지역 보호 조례 폐지조례안 ▲구립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구립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교육진흥을 위한 지방보조금 지원 조례안 ▲청년일자리 창출 촉진에 관한 조례안을 심사했다.

 

또한 복지건설위원회에 상정된 ▲구정질문에 대한 처리결과 보고의 건 ▲발달장애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공공시설 내의 신문·복권 판매대 매점 및 식음료용 자동판매기 설치 계약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1회용품 사용 규제 위반 사업장에 대한 과태료 부과 및 포상금 지급 조례 폐지조례안 ▲공동주택관리 분쟁조정위원회 설치·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심사했다.

 

마지막날인 8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친 조례안에 대하여 최종 처리한 후에 산회했다. 

한편 김명곤 의장은 “구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추석을 맞이할수 있도록 물가안정, 깨끗한 환경 유지, 응급체계 구축 등 일련의 대책 등을 강구하여 주길 바란다.”고 하면서 “추석연휴 기간동안 쇠외받기 쉬운 우리 주변에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