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가평군 '착한두더지' 재활용 의류수거함 호응
상태바
가평군 '착한두더지' 재활용 의류수거함 호응
  • 가평/ 박승호기자
  • 승인 2020.12.0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도시외관·골목 분위기 조성
경기 가평군이 설치중인 ‘착한두더지’ 재활용 의류수거함(왼쪽부터 배치 전과 후). [가평군 제공]
경기 가평군이 설치중인 ‘착한두더지’ 재활용 의류수거함(왼쪽부터 배치 전과 후). [가평군 제공]

경기 가평군이 설치중인 ‘착한두더지’ 재활용 의류수거함이 호응을 얻고 있다.

8일 군에 따르면 불법으로 무분별하게 설치된 의류수거함을 철거하고 자체 제작한 ‘착한두더지’ 재활용 의류수거함을 이달 말까지 240개를 설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의류수거함은 그동안 무분별하게 설치 증가하면서 쓰레기 무단투기장으로 전략하고 있다는 민원이 제기돼 왔다.

군은 이에 따라 지난해 9월 ‘재활용의류수거함 설치 및 관리지침’을 제정하고 불법으로 설치된 의류수거함의 전수조사를 거쳐 195개소에 대한 철거를 진행했다.

이 의류수거함은 스티커가 붙지 않는 특수 페인팅을 적용해 광고물 부착을 원천 차단하는 등 깨끗한 도시외관 및 골목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군은 기존 불법으로 설치돼 운영·관리가 미흡했던 의류수거함을 철거하고 자체 제작한 의류수거함이 설치됨으로써 폐의류의 체계적인 자원재활용을 통한 생활폐기물 감량 추진 및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접근이 어려운 좁은 골목길 및 도로 등에 대한 먼지 제거 작업이 원활해 졌으며 도로의 분진 및 이물질 등을 흡입해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사람의 힘으로 뽑기 어려운 제초작업도 할 수 있다.

또한 쓰레기 배출지 주변을 살수하고 차량 앞에 부착된 부러쉬를 회전해 흙먼지를 모아 흡입하는 등 쓰레기 배출지 주변 악취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전국매일신문] 가평/ 박승호기자
seungh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