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MZ세대 380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개
64.5% "비싸도 '착한 기업' 제품 구매"
64.5% "비싸도 '착한 기업' 제품 구매"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 절반 이상이 기업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해 '투명・윤리경영 실천'을 꼽았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또한 MZ세대 10명 중 6명은 물건을 구매할 때 더 비싸더라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대한상공회의소의 최근 MZ세대 38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4.5%가 'ESG를 실천하는 착한기업의 제품이 더 비싸더라도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ESG 우수기업 제품을 구매할 때 경쟁사 동일 제품보다 얼마나 더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65.7%는 5% 미만, 29.8%는 5~10%라고 각각 답했다. 10% 이상을 추가로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도 4.2% 있었다.
기업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해서는 '투명·윤리경영 실천'이 51.3%로 가장 높았고 그다음은 '일자리 창출'(28.9%), '환경보호'(13.2%) 등의 순이었다.
이번 조사에서 ESG 경영에 대한 대응을 가장 잘하는 국내 기업으로는 삼성과 SK, LG, 오뚜기, 유한킴벌리, 풀무원, 현대차 등이 거론됐다.
향후 ESG 경영 확산을 위해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는 물음에는 '국민인식 향상'(38.4%), '정부의 법·제도적 지원'(27.9%), '대기업의 솔선수범 실천'(27.6%) 등이 꼽혔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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