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남시 청소년의 날' 올해 첫 기념행사 연다
상태바
'하남시 청소년의 날' 올해 첫 기념행사 연다
  • 하남/ 이만호기자 
  • 승인 2022.05.1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넷째주 토요일 기념일 지정
자랑스러운 청소년상도 수상 예정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전경. [하남시 제공]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전경. [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제1회 하남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오는 28일 시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지난 2월 제정한 조례에 따라 매년 5월 넷째주 토요일을 ‘하남시 청소년의 날’로 지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시 청소년의 날에 맞춰 올해 첫 기념행사가 열리는 것이다.

미사도서관 미추홀에서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시 관계자를 비롯한 주요 내빈,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수상자와 가족, 청소년 등 16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자랑스러운 청소년상은 문화예술·스포츠·재능·효행·자원봉사 등 9개 부문에서 각 1명과 대상 1명을 포함해 총 10명을 수상자로 선정해 시상한다.

행사는 식전 공연과 시 청소년의 날 소개,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시상, 주요 내빈 축사 등으로 진행된다. 이어 2부 행사로 1시간에 걸쳐 세계적인 넌버벌 퍼포먼스 코미디팀인 ‘옹알스’의 특별 공연으로 올해 처음 맞는 시 청소년의 날을 기념하고 축하하게 된다.

신욱호 시장 권한대행은 “시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에게 용기와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하남시 청소년의 날’을 제정했다”며 “올해 처음 맞는 기념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을 존중하는 사회분위기를 형성하고 이들이 하남시민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하남/ 이만호기자 
leem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