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시, 킨텍스 지하 복합쇼핑몰 개발 본격화
상태바
고양시, 킨텍스 지하 복합쇼핑몰 개발 본격화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3.05.1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km 구간 기본구상 용역 수행 제안서 23~31일 접수
대규모 쇼핑몰 등 계획…코엑스몰 능가하는 상권 기대
고양시청사 전경.
고양시청사 전경.

킨텍스와 인근 수도권 광역 급행열차(GTX) 역을 지하로 연결하는 복합쇼핑몰 건설 사업이 추진될 전망이다.

경기 고양시는 킨텍스 일대 지하를 개발하기로 하고 기본구상 용역 수행 제안서를 오는 23~31일 접수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용역 발주로 킨텍스 마이스(MICE:기업 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사업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 개발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삼거리, GTX 킨텍스역, 한류월드 사거리 등을 잇는 약 1.2km 구간의 지하 공간을 대중교통 환승센터, 도심공항터미널, 대규모 쇼핑몰, 지하 주차장 등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인근 호텔과 테마파크, 공연장 등을 지하로 연결하는 복합시설이 조성되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을 능가하는 대규모 상권을 형성할 수도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한다.

GTX 킨텍스역이 이르면 내년에 준공돼 서울 삼성역까지 20분 만에 연결되고 최대 2만 명을 수용하는 아레나를 갖춘 CJ 라이브 시티 개발 공사가 2~3년 안에 완료되면 유입 인구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시 관계자는 “용역 결과를 토대로 최적화한 시설을 발굴하고 사업 타당성과 방식을 꼼꼼히 따져 관련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