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1회 경기도 세계 커피콩 축제 은계호수공원서 열린다
상태바
제1회 경기도 세계 커피콩 축제 은계호수공원서 열린다
  • 시흥/ 정길용기자
  • 승인 2023.08.0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7·8일 이틀간…"상품 판매 아닌 커피문화 중심"
"커피 허브도시로 거듭"…시 캐릭터 '해로토로' 참여
‘제1회 경기도 세계 커피콩’ 축제가 오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시흥 은계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시흥시 제공]
‘제1회 경기도 세계 커피콩’ 축제가 오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시흥 은계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시흥시 제공]

‘제1회 경기도 세계 커피콩’ 축제가 오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시흥 은계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에는 세계 커피농장과 연계된 대사관, 커피 산지를 다니는 커피가디언, 국내 커피농장, 지역의 로컬카페, 커피 예술인 등 국내외 커피 관련 종사자 및 애호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행사로는 세계 커피대회의 5개 종목이 개최된다. ▲K-커피 어워드 ‘올해의 커피 생두’ 선정 ▲세계 커피퀴즈대회 ▲세계 커피짓기대회(브루잉) ▲세계 커피테이스팅대회 ▲세계 커피로스팅대회가 진행된다. 

공연행사로는 한국예총시흥지부, 시흥시 문화예술과가 거리공연(버스킹)에 참여해 커피를 주제로 한 음악을 선보인다.

김경민 축제위원장은 “이번 경기도 세계 커피콩 축제가 세계인들이 함께하는 축제이자, 경기도와 시흥시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대표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축제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대회위원장을 맡은 박영순 커피비평가협회(CCA) 회장은 “옥토버페스트 등 세계적인 축제는 모두 지역이나 도시가 아닌 마을 단위에서 출발했다”며 “이번 축제로 시흥이 아시아의 커피 중심지(허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 홍보대사 및 위원으로 시의 대표 캐릭터인 ‘해로토로’가 행사 홍보에 참여한다. 

[전국매일신문] 시흥/ 정길용기자
kyon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